close_btn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유명한 동영상 강좌를 보고 따라 해도 노래가 안느는 이유는 왜일까요?

인터넷에 노래 잘하는 법, 노래 잘 부르는 방법 등으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외국의 유명한 보컬트레이너의 동영상 노래 강좌 까지도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훌륭한 동영상 강좌가 있어도 혼자 따라 하면서 노래가 느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 보컬 테스트를 신청해 보세요.

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교수님이 직접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체크 해 드립니다.

>>>카카오 오픈톡 신청하기 클릭<<<


이제부터, 그 이유와 노래를 잘 할수 있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 드리겠습니다.

'노래를 잘한다' 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음정과 박자를 잘 맞추며 감성적인 표현을 능숙하게 잘한다' 라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렇게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반적인 공부는 단어 외우고, 공식 외우고, 원리를 이해하면 그 순간 바로 자기 것이 됩니다.
다음번에 그대로 재현도 가능하구요. 이 모든 것이 '뇌' 안에서 해결됩니다.
그런데, 노래는 뇌가 아니라 몸으로 재현하는 것이므로 '몸의 근육'들이 기억하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러려면 마치 스포츠나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몸의 근육들이 기억하게끔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이 없이는 아무리 유명한 보컬 트레이너에게 레슨을 받는다 할지라도, 실력이 늘지를 않습니다.
뇌로만 기억하고, 몸에 기억시키는 작업이 없이는요.

자전거를 잘 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머리로만 '왼쪽으로 기울면 핸들을 왼쪽으로 틀고, 오른쪽으로 기울면 핸들을
오른쪽으로 틀어야지? 그리고 패달을 계속 굴리면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 안 넘어지겠지?'
이런 식으로 머리 속으로만 생각해서는 안되고 직접 자전거를 밖으로 끌고 나가서 직접 타 보면서 온 몸으로 익혀야 합니다.
이것을 근육기억훈련이라고 합니다. 뇌가 아닌 몸의 각 근육들이 기억하게 하는 것이죠.

노래를 하는 것도 자전거를 타는 것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방법으로 직접 근육을 움직이는 근육기억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노래는 자전거 타는 것과는 다르게 좀 더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가 노래를 부를 때 특히 고음을 낼 때 사용되는 근육들은 노래를 할 때만 사용되거나, 특정한 상황에서만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런 근육들을 적절히 단련 시키기가 다른 운동에 비해 어렵습니다.
또한, 몸 안에 숨어 있어서 직접적으로 보이지도 않기 때문에 제대로 해당 근육을 제대로 써서 소리를 내고 있는지 스스로 알기가 참 어렵지요.
훌륭한 보컬 강좌 영상을 두고도 실력이 늘지 않아서 도중에 포기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결국은, 본인이 동영상 강좌를 제대로 따라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정도의 청감과 지식을 쌓거나, 

아니면 소리로써 맞는 소린지 틀린 소린지 즉석에서 판단해 줄 전문가를 곁에 두는 것, 둘 중 하나가 필요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시행착오와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은 후자일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맞는 샘플을 들려줄 수 있고 올바른 교정방법을 아는 사람을 통해 '좋은 소리의 느낌'을 계속 기억하게 되고,
바로 이어지는 연습을 통해서 본인의 근육들이 기억하게 하는 작업이 필요한 거죠.

위는 노래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발성'을 위주로 말씀을 드린 것이고, '노래를 잘 하는 것'은 안정된 발성을 바탕으로 '음정, 박자, 감정, 스타일, 테크닉' 의 감각을 쌓아가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도 좋은 샘플과 방법을 알려줄 수 있는 트레이너가 곁에 있는 것이 아무래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몇번의 이벤트가 아니라 꾸준한 반복을 통해 '관심과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바로 '노래를 잘 하게 되는 비결'입니다.
결론적으로, '노래를 잘 하려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단계적인 연습방식과, 습득한 것을 바로바로 연습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지금 바로 무료 보컬 테스트를 신청해 보세요.

사실 '백문이 불여일청' 입니다.

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교수님이 직접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체크 해 드립니다.


>>>카카오 오픈톡 신청하기 클릭<<<



  1. 취미로 악기를 좀 배워보고 싶은데, 빨리 실력을 늘리는 5가지 방법?

    요즘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하게 악기를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건전하고 낭만적인 취미로써의 음악은 삶을 풍요롭게 하고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시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악기 연주 실력이 빨리 늘 수 있을까요? 레슨을 15년 조금 넘게 했고 몇백분 정도 레슨해본 경험으로 실력을 빨리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째, 짧은 시간을 확보하라. 당연히 악기를 배우고 연습을 하려면 시간이 필요한 것은 아실겁니다. 하지만, 여기서의 시간이란 일반적인 공부를 하는 부분보다도 더...
    By시너지뮤직 Views877
    Read More
  2. 노래를 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

    유명한 동영상 강좌를 보고 따라 해도 노래가 안느는 이유는 왜일까요? 인터넷에 노래 잘하는 법, 노래 잘 부르는 방법 등으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외국의 유명한 보컬트레이너의 동영상 노래 강좌 까지도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훌륭한 동영상 강좌가 있어도 혼자 따라 하면서 노래가 느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 보컬 테스트를 신청해 보세요. 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교수님이 직접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체크 해 드립니다. >>>카카오 오픈톡 신청하기 클...
    By시너지뮤직 Views89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